직장인들은 "엑셀"프로그램과 "한글"프로그램을 떼어놓고는 업무가 어려울 정도로 상당히 많이 쓰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렇게 많이 쓰고 있는 업무를 좀 더 효율적으로, 빠르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단축키 사용이 필수입니다.

 

처음에는 좀 어색하지만 익숙해지면 손이 저절로 움직입니다.

 

더군다나 엑셀은 MS사에 만든 프로그램이다 보니 유사한 다른 프로그램에도 응용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거의 모든 기능을 단축키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필요하고 많이 쓰는 항목만 외워서 사용하면 업무에 도움이 많이 되겠죠?

 

사실 많이 알아봤자 다 쓰지도 못하고 금방 잊어버리기 쉽습니다.

 

그래서 진짜 업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단축키로만 엄선해보았습니다.

 

아래 12가지만 알아도 시간을 상당히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 아시는 단축키 입니다.

 

뭔가 새로운걸 기대하셨다면 실망하셨을텐데요.

 

이것저것 많이 알아두시기보다 실제 많이 사용하는 단축키이니 이것만이라도 꼭 숙지하시고 잘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